본문 바로가기
일하는 아재/현장투입형 투잡

쿠팡 플렉스 공동현관문 비번 공략!

by 공룡아재 2020. 12. 2.
728x90
반응형

 

쿠팡맨이든 플렉서든 다른 택배업을 하시든지,, 가장 난감한 상황이 바로!! 이 아파트나 빌라 같은 곳에서 공동현관문 통과를 못하는 상황일 것입니다. 물론 고객들께 전화를 해서 출입을 한다던지 고객이 별도로 공동현관문 비번을 적어놔서 문제가 없는 경우가 더 많겠지만!! 플렉스 일을 2년 가까이 한 저로써도 난감한 상황이 한 달에 1~2번 정도는 있긴 합니다.

 

요즘에는 각 캠프에서도 공동현관문 출입 방법이나 공용 비번 등이 많이 공유가 되어있지만, 그마저도 안되어 공유가 안되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봐왔던 키패드들을 기준으로 대강 정리해 보겠습니다.

 

 

 

일단 적요란에 적힌 숫자만 있다면 공동현관문 뚫고 들어가 봅니다!!

 

 

 ● KOCOM 

KOCOM (코콤)이라는 회사의 키패드입니다.

 

보통 많이 쓰이는 비밀번호 형식은 "호수" + # + "비밀번호" + # 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이런 형식의 비밀번호는 주로 아파트 단지에서 많이 사용되며, 빌라 같은 곳에서는 "종모양" + "비밀번호" 혹는 # + "비밀번호" + # 으로 사용됩니다.

 

오른편에 말끔하게 생긴 놈은 제가 지금까지 본 바로는 100% 빌라에서 사용되는 키패드로 # + "공용비번" + # 이 가장 많이 사용되며, 가끔씩 "호수" + # + "비밀번호" + # 으로도 사용됩니다.

 

 

 

 ● COMMAX 

COMMAX  (코멕스)회사의 키패드입니다.

 

아마 배달일 하시는 분들이라면 KOCOM의 키패드와 요 COMMAX 키패드를 가장 많이 봐왔을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COMMAX 키패드의 종류는 많아 보여도 대게 사용되는 입력 패턴은 아파트와 빌라에서만 다를뿐 입력방식은 간단합니다.

 

아파트는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입력패턴은 "호수" + "열쇠모양" + "비밀번호" + "종모양" 입니다.

 

빌라 같은 다세대 주택에서의 입력 패턴은 좀 다양하던데,,

"종모양" + "비밀번호" 가 가장 많이 사용되고, "열쇠 모양" + "비밀번호", "사람 모양" + "열쇠 모양" + "비밀번호" + "종모양" 으로 사용되는 곳도 있습니다. 흔히 적요란에 보면 "경열" + 비번 + "종"이라고 많이 쓰여있을 텐데요, 경열이라는 게 경비 모양(사람 모양)+열쇠 모양입니다.

 

 

 

 ● SAMSUNG 

SAMSUNG의 키패드입니다

 

요즘 들어 느끼는 것이지만 가장 짜증 나는 키패드인 듯합니다; 입력 패드가 ㅈㄴ 잘 안 먹혀서;;

 

아무튼 이 키패드도 아파트 같은 곳에 많습니다.

입력방식은 # + "호수" + "비밀번호" 입니다. 입력 시 주의하실 내용은 고객 집 호수가 101호 같은 3 자릿수라면 "0101"의 4자리 숫자의 "호수"를 입력해야 한다는 것!!!

 

그리고 공용 비밀번호가 있다면! # + * + "공용비밀번호" + # 으로 입력하면 됩니다.

 

 

 

 ● IMAZU 

IMAZU의 키패드입니다.

 

그리 흔하지 않은 키패드입니다.

흔한가요? 흠,, 저한테는 흔하지 않습니다만!ㅎ

 

아무튼!! 아파트이면 # + "호수" + # + "비밀번호" 의 입력 패턴이 가장 많이 사용되며 공용 비밀번호가 있을 시에는 # + # + "공용비밀번호" 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빌라 같은 다세대주택에서도 비슷한 유형의 입력방식입니다.

 

 

 

 ● 빌라&상가 일반 키패드 

주로 빌라같은 다세대주택에 사용되는 키패드입니다.

 

공동 출입문쪽에 홀쭉하게 붙어있죠; 홀쭉한 놈은 대부분 "비밀번호" + * or # 입니다.

 

그리고 손바닥으로 터치를 하면 활성화되는 키패드! 또한 입력방식은 유사합니다. 손바닥으로 터치라는 게,, 그냥 탁! 가따대는게 아니라 저 패드 화면을 슥~ 문질러? 줘야 합니다; 손바닥이 안되면 손등으로!!

 

 

 

 

마지막으로 전체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키패드 입력방식의 우선순위를 정리해봤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