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하는 아재/현장투입형 투잡

직장인 투잡!! 현장투입형 투잡에 대해 알아봅니다.

by 공룡아재 2020. 12. 18.
728x90
반응형

반갑습니다.

공룡아재입니다!!

 

 

창원의 남자로 1년간 블로그 잘 해오다가 ㅋㅋㅇ가 싫어서 공들여온 투잡연구소를 날리고 말았네요;

투잡연구소에서도 언급했었던 직장인들이 할 수 있는 투잡들에 대해서 다시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건 아니고 그냥 이런저런 일이 있다는 것입니다.

 

 

직장인들이 할 수 있는 투잡은 시간적으로 제한이 많죠, 요즘은 직장인뿐만 아니라 주부, 자영업자들도 투잡을 많이합니다. 그야말로 N잡시대!! 수입이 많~~은 분들이나 현재의 수입으로도 충분하다~ 하시는 분들은 관심없겠지만, 아마 대부분이 투잡 또는 그 이상을 하고 있을 것이고, 또 투잡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투잡의 종류로는 크게 두가지 분류!!

 

-. 현장투입형 투잡 - 말 그대로 현장에 직접 몸을 투입하는 것이죠!! 그리고 그 결과(수입)가 바로 나타납니다!

                           예전에 대세였던 대리운전부터 요즘 가장 핫한 택배배달!!

                           몸은 힘들겠지만 본인만 성실하다면 어느정도는 수입을 기대할 수 있기에 많이들 하고 있죠!

                           

-. 재택부업형 투잡 - 집이나 사무실에서 여유롭게(??)하는 일로, PC나 스마트폰으로도 가능한 일들이 많습니다.

                           1인 크리에이터가 되어 본인만의 콘텐츠를 개발하여 수익을 올릴수도 있고,

                           외국어에 능숙한 사람이라면 번역가도 할수 있으며,

                           본인만의 남다른 뭔가가 있다면 온/오프라인에서 마케팅활동도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위 두 종류의 투잡으로 생각하시어 본인에게,, 아니 본인의 시간에 잘 맞는 종류의 일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제목과 같이 현장투입형 투잡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장투입형 투잡!

 

제가 투잡을 시작한지가,, 큰놈 엄마뱃속에 있을 때부터 했으니, 거진 12~13년이 다 되어가네요; 어휴;;

 

 

 

● 대리운전

제가 가장 처음 시작했던 투잡!! 10년동안 했던 그일!! 대리운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느지역이든 그 지역 대표 대리운전회사가 있을것입니다.

 

보통 ○○연합이라며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는 콜마너나 로지을 사용하죠, 그리고 전국 어느곳에서나 할 수 있는 카카오대리운전이 있습니다. 제가 있는 지역(경남&부산)에는 트리콜이라는 이상한 대리운전회사가 있습니다.

 

아마 투잡으로 대리운전을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유튭이나 블로그같은 곳에서 영상이나 글로도 많이 보셨을것이라 생각되는데요, 생각하시는 것보다 일하기는 편합니다. 다만!! 잠이 문제라는거!!!

 

보통 투잡하시는 직장인 분들이라면, 퇴근시간이 보통 18시~20시 정도는 되겠죠? 그때부터 대리운전일을 시작합니다. 새벽 1시~2시 정도까지 열심히하고 집으로가면 늦으면 새벽3시; 어느 투잡이건 초반 3~4개월만 잘 버티면 몸이 적응을 합니다; 초반에는 진짜 미치죠;

 

대리운전을 하기위해 필요한것은 스마트폰, 체력!! 아! 면허증은 당연히 있겠죠? 추가로 두리뭉실한 성격!!

 

일단 거주지의 알바광고나 일간지같은곳에서 아무 대리운전 업체로 연락을 합니다. 진짜 생각없이 아무데나 해도됩니다. 그 회사소속이긴 하나 처음 기사등록할때만 한번 가지,, 그외에는 갈일없어요;

 

그리고 약간 중요한것!! 본인 거주지쪽에서는 어느 대리운전 프로그램이 더 유리한가?를 확인해야하는데, 이건 본인이 직접 필드에서 뛰어봐야합니다. 같은 지역인데 누구는 A프로그램이 잘 맞고, 누구는 B프로그램이 잘 맞을수도 있으니까요! 또! 서울외의 지역에서는 셔틀차량 유무도 확인해봐야겠죠? 수도권에서는 심야에도 버스가 다니는 걸로 알고있네요

 

아! 대리운전 보험을 가입해야하는데요, 이건 꼭 본인명의 휴대폰은 없어도 됩니다. 대리운전의 입사문턱이 워낙 낮아서 외노자를 제외한다면 모두 가입이 가능하니까요! 하지만!! 사고가 없어야한다는 것!! 그리고 어느 업체든 대리운전일을 하면서 최근(1년) 사고 건수가 2건?인가 넘어가면 보험 갱신이 안되어 대리운전은 당분간 쉬어야 할 것입니다.

 

대리운전에 대해서는 간단하게 이정도만 할까요? 궁금하신점은 댓글 달라고 해도 안다니; 다음에 자세하게 써보겠습니다.

 

 

 

● 배달대행

대리운전의 수입이 하향곡선을 그릴때부터 배달대행일이 조금씩 올라오기 시작했었습니다.

 

하지만!! 오토바이같은 2륜차는 매우!! 위험합니다! 투잡일을 고를때는 매우 위험한 일은 무조건 열외!! 그리고 고정적인 출퇴근, 고정적인 주 몇일근무!! 이정도는 본인이 감수!!하고 일을 선택해야겠네요!

 

일단 2륜차로 하는 배달대행은 제외하였으니!! 작년부터 가장 HOT했던 쿠팡플렉스를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필요한 사항은 본인명의 계좌, 자차(본인꺼 아녀도 됨), 스마트폰(본인명의 아녀도 됨), 체력!!이 되겠습니다!

 

먼저 업무를 하기위해 쿠팡플렉스 가입을 해야겠죠? 간단한 심사같지않은 심사를 끝내면 플렉스 승인이 되었다는 문자가 옵니다. 그럼 일을 시작하도록 하시죠!!

 

배송시간은 거진 24시간!!이지만 하루에 1번! 배정받을 수 있다는 점!!

 

새벽 / 주간 / 심야타임이 있지만 최근들어 1일 1업무만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전업으로 하시는 분들은 캠프담당들과도 친하여 본인명의 및 가족명의로 플렉스에 가입해서 하루종일도 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운좋게 백업당첨되어 일을 더 할수도 있구요, 흠,, 플렉스 일도 2년 가까이는 했는데 뭐 딱히 설명하고 하는건 제가 게시글로 발행을 하니,, 참고하시면 될듯 하구요!

 

 

요즘엔 코로나때문에 요식업쪽 배달이 상당히 많이 늘어나 오토바이 배달하는 것도 생각을 해봤는데, 가장 중요한 오토바이를 구매하느냐 렌트를 하느냐; 비용이 만만치 않더이다; 그리고 고정적으로 지출되는 돈 감당할려면 배달 엄청 해야할듯해서,, 그리고 위에도 말했다시피 오토바이는 목숨줄 내놓고 하는 일인지라; 간댕이 큰 저도 감히 못하겠습니다.

 

 

 

● 일반알바

일반적으로 알바하면 편의점이죠!! 그리고 서빙알바;;

 

대체적으로 고정된 출근일자, 고정된 근무시간 때문에 직장인들에게는 참으로 성가신 알바입니다. 중요한건 돈이 안된다는거!!

 

뭐; 이런 종류의 알바는 생각해본적도 없는지라, 그닥 쓸 내용도 없네요;

 

 

아무튼!! 여러 종류의 알바가 있겠지만! 선택은 본인들의 몫!!

본인의 시간과 적정에 잘 맞는 일을 찾아 해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저는 요즘에는 주로하던 쿠팡플렉스에도 많이 섭섭해서리 다른 알바를 하는데요!! 바로바로!! 새차알바입니다! 출근은 고정적이긴하지만 어차피 대리운전할 때에나 쿠팡플렉스할 때에나 주6일은 꼬박꼬박 출근했었으니 어느정도 감안은 하고 일을 시작했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